우리나라에는 많은 신용카드 회사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점유율 1위인 카드사는 바로 신한카드인데요. 주로 이용하는 신한카드의 결제일별 사용기간에 대한 개념을 체크하고 결제일을 어느 일자로 변경해야 효율적인지 정리해 봅니다.
목차
결제일별 이용기간
먼저 결제일별 이용기간의 개념은 "결제일에 청구되는 대금이 산정되는 카드 사용 기간"입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에 카드대출의 매출전표가 접수 확정된 기준으로 청구됩니다.
예를 들면 결제일이 14일이면 전월 1일~전월 말일입니다.
결제일(14일)에 청구되는 대금이 산정되는 카드 사용기간(전월 1일~전월말일) 이므로,
2023. 03. 14. 일에 청구되는 대금이 산정되는 카드 사용기간은 2월 1일 ~2월 28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월초 및 월급날을 카드 결제일로 활용하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물론 계산하기 쉽거나, 월급 들어온 날 빠져나가게 하면 마음이 편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카드사용 내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여러 개의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카드 결제일을 통일해서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신한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입니다. 서두에서 예시로 설명했지만 가장 추천드리는 기간은 14일입니다.
결국 신한카드 결제일이 14일이면 전월의 1일부터 말일까지 결제한 금액(일시불 또는 할부 포함)은 14일에 결제됩니다.
결제일 변경방법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본인이 접근하기 가장 쉬운 방법으로 변경신청 하시면 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결제일은 변경 시 2개월 동안 재변경이 안 되며, 결제일이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인 경우에는 익일 첫 영업일에 인출됩니다.
1. 신한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후 → 검색창에 "결제일변경" → 희망하는 결제일로 변경하기.
2. 모바일 앱(신한플레이)
로그인 후 → 검색창에 "결제일변경" → 희망하는 결제일로 변경하기.
3. 고객센터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
신용카드를 여러 장 사용하시는 분들은 각 카드사별로 결제일을 통일시키지 않으면, 매월 다른 일자에 카드값이 결제되기에 깜빡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며, 관리하기 불편했을 텐데요. 효율적인 신용카드 사용을 위해서는 결제일을 통일해서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