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스케일링(청소) 방법
각 가정에서 커피머신을 활용하여 커피를 마시는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 모델이 네스프레소 버츄오 모델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커피머신도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야지 깨끗한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청소를 오랫동안 하지 않으면 추출버튼에 빨간색 +황색불이 들어오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꼭 디스케일링이 필요합니다. 버츄오 모델 디스케일링(청소)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스케일링 방법
디스케일링 설명에 앞서 각 버튼에 대한 설명입니다.
1. 레버버튼을 위 방향으로 올려 머신의 헤드를 열고 사용한 캡슐이 있으면 없애줍니다. 그다음 레버버튼을 아래 방향으로 내려서 헤드를 닫습니다.
2. 추출버튼과 레버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릅니다. 추출버튼에 녹색불이 아닌 주황색 불이 들어옵니다.
3. 주황색 불이 확인되면 레버 버튼을 아래 방향으로 한 번 눌러주세요. 주황색 불이 깜빡이게 됩니다.
4. 물통에 물을 약 0.7리터 정도 넣습니다. 추출구 아래에는 물을 담을 수 있는 빈 용기를 놓습니다.
5. 물통 장착 후 추출버튼을 눌러서 디스케일링을 시작합니다. - 약 10 ~ 15분 소요됩니다.
6. 위 과정이 마무리 되면 다시 물통에 채워 넣어주고 커피머신에 물을 채워 넣습니다.
7. 추출버튼을 눌러서 다시 디스케일링을 시작합니다. - 처음 디스케일링보다 속도가 빠릅니다.
8. 디스케일링 2차 단계까지 완료되면 추출버튼과 레버버튼을 동시에 3초간 누릅니다.
9. 추출버튼에 녹색 불빛이 들어오면 커피머신을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디스케일링 후 유의사항
디스케일링은 약 20분간 커피머신이 빠르게 회전하면서 머신 자체에 열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스케일링 이후에 커피머신을 바로 사용하게 되면 머신이 과열되면서 기계에 손상을 줄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디스케일링 이후에는 바로 커피를 내리지 말고, 일정 시간 지나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